고객님만을 위한 하나건설 고객센터입니다
홍보자료실
고객의만족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하나건설
새집증후군에 대한 설명과 예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014.11.19

당사는 입주전 실내 난방을 가동하여 오염물질 배출 및 환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베이크 아웃)

최근 새집증후군(Sick house syndrome)을 앓고 있는 사례가 방송에 보도되면서 주택의 실내 공기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새집 증후군이란 실내 유독성 화학물질 때문에 일시적으로 눈과 목이 따갑거나 기침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심해지면 천식, 비염, 아토피 등의 알레르기 질환이 걸리는 증상입니다.

실내 공기 오염은 오염된 외부 공기의 유입, 화학 물질로 만들어진 건축자재, 생활용품, 흡연, 환기량 부족 등 아주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된다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예방대책]

1. 하루에 30분 정도, 두 번 이상 환기를 해주고 시간대는 오전10시, 이후의 낮 시간대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2. 공기중의 오염 물질을 분해하여 주는 잎이 큰 화분(산세베리아, 고무나무, 벤자민 등)이나 참숯을 배치합니다.
3. 새집이나 새로 인테리어를 한 건물에 신규 입주를 할때에는 환기에 더욱 철저를 기하고, 이사하기 전 2~3일 간 난방을 해 벽지, 바닥재, 가구 등에 베어있는 휘발성 화학물질이 조속히 배출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새집의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 커피 찌꺼기를 집안 곳곳에 뿌린 다음 1~2시간 후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거나, 양파를 쪼개어 구석진 자리나 가구의 내부에 놓아두면 냄새 탈취에 효과가 있습니다

※ 베이크 아웃(Bake-Out)
   신축아파트 이주 초기, 혹은 인테리어 공사 직후 보일러를 30~40°C로 2~3일간 가동하여 TVOC(토탈 휘발성 유기화합물)를 강제 배출시키는 것을 말함.​

이전글3베이, 4베이 라고 하는데 무엇인지요?
다음글분양주택의 종류에 대해 알고 싶어요.